예배 및 모임 시간
Al Barsha 성전
주일 예배 (1부) / 주일 오전 9:30 @대강당
주일 예배 (2부) / 주일 오전 11:30 @대강당
교육부 예배 / 주일 오전 11:30 @각 장소
* 청소년부(중고등부) / 오전 9:30 @알페이져홀
* 소년부 / 오전 11:30 @알페이져홀
Ras Al Khaimah 성전
주일 예배 (4부) / 주일 오후 2:30
비전키즈 / 주일 오후 2:30
드림키즈 / 주일 오후 2:30
Bur Dubai 성전
주일 예배 (3부, 두드림 청년) / 주일 오후 3:00
AWANA / 금요일 오후 4:30
금요기도회 / 매주 금요일 오후 8:00 (7~8월 휴무)
Online
새벽기도회 / 월~목요일 오전 6:00 (ZOOM ID: 685-930-5171 / PW: 4321)
주보 온라인 전환
교회는 항상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보존하고, 세상의 변화 속에서도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 교회는 주보를 온라인 형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나님께 받은 청지기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가치를 이루고자 합니다:
1.
환경을 보존하는 작은 실천: 매주 인쇄되는 주보는 많은 종이와 잉크를 필요로 합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창조 세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주보를 온라인으로 전환함으로써 종이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존에 동참하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제직회, 공동의회 자료 등도 마찬가지로 온라인 형태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각 부서에서 사용되는 일회용품과 환경 보존을 위한 여러 가지 고민을 동시에 하고 있는 중입니다.)
2.
시대의 흐름에 맞는 소통 방식: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과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 정보를 얻고 소통합니다. 온라인 주보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성도들이 더 편리하게 교회의 소식을 접하고, 사역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가 될 것입니다.
온라인 주보는 교회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각 셀그룹 채팅방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일 간식
교회가 단순히 식사나 간식을 중심으로 교제를 이루는 것을 넘어, 더 깊은 영적 교제와 나눔을 찾고자 모색하고 있습니다. 서로를 돌아보고 격려하며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교제하는 새로운 방식들을 고민할 때, 주일 간식을 생략하고자 합니다. 예배 이후 각 가정과 셀모임에서 풍성한 교제를 나누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음료는 계속 제공됩니다. (개인 텀블러 사용 권장)
•
각 교육부와 일찍이 모이는 봉사 부서에서는 자체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
절감된 재정은 교회 교육과 선교를 위해 더욱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예배당 꽃꽂이 장식 중단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하라.” (이사야 40:8)
두바이한인교회는 무슬림 땅 사막 위에 세워진 ‘건물 없는 교회’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물리적인 불편함이 있지만, 영적으로는 성도가 하늘 본향을 추구하는 ‘나그네’요, 모든 것을 하나님께 위탁받은 ‘청지기’임을 잘 돌아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그동안 이뤄져 온 예배당 꽃꽂이는 다소 인위적인 부분이 있었으며, 매주 생화를 조달하는 비용도 적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는 눈에 보이는 꽃꽂이 사역을 이어가기보다, 보이지 않지만 신앙의 본질적인 부분에 더 집중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연초에 작정하던 꽃꽂이 목적헌금은 사라지게 되며, 생일 감사헌금도 꽃꽂이 비용에 충당되어 왔는데 2025년부터 오롯이 감사헌금으로 흘러가게 됨을 안내드립니다.
말씀카드 대체
매해 1월 1째주 신년감사주일에 ‘올해 나에게 주시는 말씀’의 의미로 말씀카드를 뽑았습니다. 2025년부터는 교회 탁상용 캘린더에 매달 인쇄된 말씀을 공동체에게 주신 말씀으로 받고 말씀을 붙드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매일 말씀묵상을 통해 만나와 같은 말씀을 매일 붙들며 말씀이신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대목장 및 셀 명칭 변경
우리 교회 소그룹에는 셀장도 있고 목자도 있어 ‘셀’이라고도 부르기도 하고 ‘목장’이라고 부르는 등 혼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가장 작은 단위의 소그룹을 ‘셀’이라 부르고, 각 셀을 섬기는 사람은 셀장과 부셀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셀들이 모인 대그룹을 ‘공동체’로 명명합니다:
•
셀, 목장 → ‘셀’로 통일
•
대목장 → ‘공동체’로 사용
제직회 및 공동의회 일정
교회 제직회와 공동의회는 교회 공동체의 건강한 운영과 하나님 나라의 사역을 이루기 위한 중요한 회의체입니다. 각각의 회의는 교회의 정체성과 성경적 원칙을 바탕으로 다양한 역할과 책임을 수행합니다.
•
제직회는 교회의 주요 사역을 담당하는 직분자가 모여 교회의 행정, 재정, 사역 방향 등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회의입니다. 매년 3월, 6월, 9월, 12월 셋째주는 정기제직회로 모이고, 예결산을 위해 명년 1월에 모입니다. [제직회 회원: 시무목사, 장로, 안수집사, 권사, 전도사, 집사]
•
공동의회는 교회의 모든 성도가 참여하여 중요한 안건(예산, 건축, 목회자 청빙 등)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회의입니다. 성도는 교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책임과 권리를 인식하여 공동의회 참여를 통해 교회의 성장과 발전에 동참하도록 합니다. [공동의회 회원: 교회에 등록된 18세 이상 무흠 세례교인(입교인)]
제직회와 공동의회는 교회의 행정적, 영적, 공동체적 질서를 세우는 중요한 도구이며, 교회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 교회는 건강한 공동체로 성장하고, 성도는 서로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사명을 다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한인교회가 더 나은 교회로 성장하여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여정 가운데 성도님의 이해와 협력에 감사드리며, 이 변화가 모두에게 축복이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