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주보

가정예배 (24-4월 4째주간)

사도신경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송 | 299장 (하나님 사랑은)
기도 | 맡은이
말씀 | 마가복음 1:9-15
9 그 때에 예수께서 갈릴리 나사렛으로부터 와서 요단 강에서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시고 10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갈라짐과 성령이 비둘기 같이 자기에게 내려오심을 보시더니 11 하늘로부터 소리가 나기를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 하시니라 12 성령이 곧 예수를 광야로 몰아내신지라 13 광야에서 사십 일을 계시면서 사탄에게 시험을 받으시며 들짐승과 함께 계시니 천사들이 수종들더라 14 요한이 잡힌 후 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여 15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
[막1:9-15, 새번역] 9 그 무렵에 예수께서 갈릴리 나사렛으로부터 오셔서, 요단 강에서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셨다. 10 예수께서 물 속에서 막 올라오시는데, 하늘이 갈라지고, 성령이 비둘기같이 자기에게 내려오는 것을 보셨다. 11 그리고 하늘로부터 소리가 났다.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다. 내가 너를 좋아한다." 12 그리고 곧 성령이 예수를 광야로 내보내셨다. 13 예수께서 사십 일 동안 광야에 계셨는데, 거기서 사탄에게 시험을 받으셨다. 예수께서 들짐승들과 함께 지내셨는데, 천사들이 그의 시중을 들었다. 14 요한이 잡힌 뒤에, 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복음을 선포하셨다. 15 "때가 찼다.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회개하여라. 복음을 믿어라."
[Mk 1:9-15, NIV] 9 At that time Jesus came from Nazareth in Galilee and was baptized by John in the Jordan. 10 Just as Jesus was coming up out of the water, he saw heaven being torn open and the Spirit descending on him like a dove. 11 And a voice came from heaven: "You are my Son, whom I love; with you I am well pleased." 12 At once the Spirit sent him out into the wilderness, 13 and he was in the wilderness forty days, being tempted by Satan. He was with the wild animals, and angels attended him. 14 After John was put in prison, Jesus went into Galilee, proclaiming the good news of God. 15 "The time has come," he said. "The kingdom of God has come near. Repent and believe the good news!"
나눔 | 사명과 위로
오늘 본문에는 예수님께서 세례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시고 성령의 이끌림을 받아 광야로 들어가서 40일을 계시며 사탄에게 시험을 받으시는 장면과 비로소 갈릴리에서 복음 전파사역을 시작하시는 장면이 나옵니다. 아버지 하나님께서 아들 예수님을 얼마나 사랑했는지 세례를 받으실 때 하늘에서 소리가 나서 이르기를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고 말씀하실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그 사랑하는 아들을 이어 광야로 이끌어 가시고, 사탄에게 시험을 받게 하시고, 십자가를 목표로 한 첫 구원 사역을 갈릴리에서 시작하게 하십니다.
적용 | 나의 삶은 말씀의 흔적
이 모든 것이 누구를 위한 사랑이었는지 생각해 봅시다. 그토록 아끼고 사랑하는 아들을 내어주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다면 그 사랑은 얼마나 큰 사랑일까요. 그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붙잡고 계시기에 우리는 어떤 부족함과 불안 속에서도 안전할 수 있습니다.
마침기도 | 말씀의 흔적은 기도의 능력
하나님 아버지, 그 큰 사랑으로 우리를 붙잡고 계셔서 감사합니다. 그 사랑하는 아 들까지 우리를 위해 내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 힘이 아니라 하나님의 그 사랑이 나를 붙잡고 있기에 내 영혼이 안전함을 날마다 기억하게 하여 주옵소서.
기도제목 | 우리 가정을 위한 기도제목을 함께 나누고 기도합니다.